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만화/애니 리뷰

[애니리뷰] 거충열도 (서바이벌/SF/과학)

by cho i 2020. 12. 19.
반응형



- 거충열도 -






-작중 대사-


"난 이럴려고 벌레를 공부한게 아니야..."






<소개>



 -장르 : 서바이벌



-회차수 : 극장판1편 + OVA 6화



-제작 : 2020년



-제작회사 : 팟쇼네




-줄거리 : 비행기 추락으로 정체불명의 섬에 갇히게 된 학교 일행들은

섬의 주민이 있기를 빌며 3일동안 구조요청을 기다리기로 하는데,

그 곳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벌레의 섬이었다.

정체불명의 벌레섬에서 탈출하기 위해 일행들은 무츠미를 중심으로

벌레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여 위기상황을 타파한다.





-개인평 : 그냥 짧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이었다. 다소 수위 높은 장면들이

있기는 했지만, 짧은 시간동안 긴박함과 재미를 주기에는 충분했다.

보고싶다면 보되, 그닥 추천하는 작품은 아니다.






< PV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lus7ddeI-Q


극장판 거충열도 - 예고편










- 정보/줄거리 -




만화 원작으로 올해 극장판, OVA가 나왔다.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이야기의 흐름은

유지되는 편이고, 벌레에 대한 무서운 점이 긴박하게 다가온다. 서바이벌 느낌이며,

어딘가 X이버 웹툰인 하이X가 생각나는 애니였다. 벌레 하나하나가 강력하게 나오며,

크기 또한 고대 공룡시대 정도의 크기를 자랑한다. 벌레에 대한 지식이 있더라도

이러면 무용지물이 될수밖에없다. 중간중간 깜놀하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뭔가

생물학적으로 꺼려지는 장면이 많이 연출된다. 약간 기분나쁘다.

본사람과 인기는 많이 없는듯 하며 나도 애니를 많이 보왔지만 이건 작년에 처음

접했다. 세계관을 좀더 크게 설정하고, 스토리 개연성만 조금 손보면 좋은 작품이

되었지 않나 생각된다. 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은편인데, 그게 없어서 그냥..

그저 그런작품이 된것같다. 앞서 말했듯 지나가는 애니 정도로 보고 치우면 된다.

하지만 재밌게 본사람이 꽤 있는 편이며 그런 사람의 평도 꽤 괜찮다고 한다.

호불호가 갈리는 애니인듯 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말안듣는 고구마 먹은 등장인물

나오는걸 안좋아해서 적당한걸 좋아하는 편인데, 이런 등장인물이 또 있어줘야

스토리가 재미있게 흘러갈수 있는 것 같다.









- 작품 미리보기 -




거대한 벌레들


따로 스샷은 올려두지 않겠습니다.

워낙 내용이... 올릴수 있을만한게 없어서

궁금하시다면 찾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end -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에 이런 애니 내용을 많이 다뤘습니다.


한번쯤 구경할만 합니다ㅎㅎ









총평/느낀점 : 애니를 많이 안보는 사람들은 내용이 되게 재밌을것같은 스토리다.

하지만 반대로 많이 접한 사람들에게는 그냥 짧게 볼수 있는 작품이었다.

호불호 갈리긴하지만 추천은 안하겠다.





반응형

댓글